본인확인서비스 이용약관

라온시큐어㈜ 귀중

  • 제1조 (목적)
    본 약관은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제공하는 라온시큐어㈜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와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자(이하 ‘이용자’라 합니다) 간에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에 관한 ‘회사’와 ‘이용자’의 권리와 의무,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• 제2조 (용어의 정의)
  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1.

      ‘본인확인서비스’라 함은, ‘이용자’가 유무선 인터넷 웹사이트 및 스마트폰 Application 등(이하, ‘사이트’라 한다)에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을 이용하여, 본인확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절차를 통하여 본인임을 확인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카드사’라 함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되고, ‘회사’와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대행 업무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를 말합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제공대행업무’라 함은, ‘카드사’를 대행하여 ‘사이트’ 등에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제공하기 위해 수행하는 업무 일체를 말합니다.

    • 4.

      ‘이용자’라 함은 ‘카드사’의 회원으로서 ‘사이트’에서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
    • 5.

      ‘사이트’라 함은 유무선 인터넷 웹사이트, 스마트폰 Application 등을 말하며, 이를 통하여 ‘이용자’에게 상품, 서비스, Contents, Point 등 각종 재화와 용역을 유∙무료로 제공하는 개인, 법인, 기관, 단체 등을 포함합니다.

    • 6.

      ‘본인확인정보’라 함은 본인확인을 위하여 ‘이용자’가 입력한 본인의 신용카드 번호, 휴대폰전화번호, 기타 ‘카드사’와 ‘이용자’간에 별도로 설정한 번호 등 ‘이용자’에 대한 본인확인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말합니다.

    • 7.

      ‘본인확인수단’라 함은 ‘이용자’가 ‘이용자’ 본인의 명의로 ‘본인확인기관’으로부터 발급 받은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및 ‘이용자’가 ‘본인확인기관’이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(App) 등에 등록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등을 말합니다.

    • 8.

      ‘본인확인기관’이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‘본인확인서비스’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수집·이용하고, ‘사업자’의 ‘웹 사이트 등’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본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(이하 ‘대체수단’이라 합니다)을 개발·제공·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.

    • 9.

      ‘대체수단’이라 함은 주민등록번호 대신 ‘이용자’ 개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복확인정보, 연계식별정보 등 별도의 암호화한 번호체계 등을 말하며, 세부 규격과 절차, 암호화 여부와 방식은 ‘카드사’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정하여 통보하는 바에 따릅니다.

  • 제3조 (‘회사’의 권리와 의무)

    • 1.

      ‘회사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과 관련하여 인지한 ‘이용자’의 ‘본인확인정보’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는 경우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에게 안정적인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, 기능 등의 예방점검, 유지보수 등을 이행하며, ‘본인확인서비스’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,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및 복구합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회사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의 안전성과 신뢰성,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‘회사’의 관리 하에 있는 관련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, 관리적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.

    • 4.

      ‘회사’는 해킹 및 침해방지를 위하여 침입 차단 및 탐지시스템, 보안 프로그램 등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운영합니다.

    • 5.

      ‘회사’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바이러스 방지 대책을 자체적으로 운영합니다.

    • 6.

      ‘회사’는 이용자’가 제가한 의견, 불만이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거나 처리에 관한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.

    • 7.

      ‘회사’는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 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‘이용자’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.

  • 제4조 (‘이용자’의 의무)

    • 1.

      ‘이용자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,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의 위반 행위에 따르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    • 타 ‘이용자’의 ‘본인확인정보’를 부정하게 사용 및 도용하는 행위

      • ‘회사’ 및 ‘본인확인기관’, ‘사이트’의 저작권,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
      • ‘회사’ 및 ‘본인확인기관’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

      • ‘회사’ 및 ‘본인확인기관’의 손해를 끼치는 행위

      •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하는 제반 범죄 및 위법 행위

      • 허위사실을 제공하는 행위

      • 본 약관에 규정된 ‘이용자’의 의무 또는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행위

      ‘이용자’가 상기 조치 중 하나에 참여하는 경우, ‘회사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서 ‘이용자’를 차단 또는 중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. 또한, 차단 또는 중단 후에도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이용자’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해서는 안되며, 접근 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이용자’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 대한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    • 4.

      ‘이용자’는 ‘회사’의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하여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  (’회사’의 서비스 고객센터 연락처 : 1644-1187, www.cardcert.co.kr)

    • 5.

      ‘이용자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특정 ‘사업자’에 제공되었음을 안 때에는 ‘본인확인기관’ 또는 ‘회사’를 통하여 자신의 ‘본인확인정보’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‘본인확인기관’ 또는 ‘회사’는 그 삭제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.
      (’회사’의 서비스 고객센터 연락처 : 1644-1187, www.cardcert.co.kr)

      (’본인확인기관’의 서비스 고객센터 연락처)

      카드사 전화번호 홈페이지
      KB국민카드 1670-8752 card.kbcard.com
      롯데카드 1588-8100 www.lottecard.co.kr
      비씨카드 1588-4000 www.bccard.com
      삼성카드 1588-8700 www.samsungcard.com
      신한카드 1833-8121 www.shinhancard.com
      하나카드 1800-1111 www.hanacard.co.kr
      현대카드 02-3015-9711 www.hyundaicard.com
  • 제5조 (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시간)

    • 1.

      ‘본인확인서비스’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정기 점검 및 기타 기술상의 이유, 기타 운영상의 사유와 목적에 따라 ‘회사’가 정한 기간에 일시 중지 될 수 있으며 각 ’사이트’의 기술상, 운영상의 사유와 목적에 따라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회사’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‘이용자’에게 청구하지 않으므로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중지에 따른 보상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.

  • 제6조 (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의 중지)

    • 1.

     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
      • 정전,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
      • ‘본인확인서비스’ 계약종료 등과 같은 ‘사이트’의 제반 사정으로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

      • 기타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
    • 2.

      ‘회사’는 ‘서비스’의 변경,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  • 제7조 (이용 계약의 성립)

    • 1.

      ‘이용자’가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 사용 시 본 약관의 모든 조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
    • 2.

      전항의 경우에도 불구하고,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‘회사’가’ 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을 거부하거나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 절차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시 입력하는 ‘본인확인정보’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, 본인확인을 시도하는 것이 의심되는 경우

      • ‘본인확인수단’이 제3자에게 탈취 되거나 도용될 위험이 있다고 의심 또는 판단되는 경우

      • ‘본인확인수단’이 ‘이용자’로 하여금 ‘본인확인기관’에 분실 또는 사고 등에 따른 정지, 해지, 탈회 등의 사유가 존 재하거나, 기타 ‘이용자’ 개인의 의사에 따라 ‘본인확인수단’이 본인확인에 이용되지 않도록 등록된 경우

      • ‘본인확인기관’이 ‘본인확인수단’을 사고, 도용, 미사용 정지 처리 및 기타 ‘본인확인수단’의 안전과 사고방지를 위하여 사용을 정지한 경우

      • ‘회사’의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일시 중단 및 기술적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

      •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이용함에 있어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사회 통념상 허용된 목적 범위 외의 행위를 하거나 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  • 제8조 (공개 게시문 등의 지적재산권)

    • 1.

      ‘회사’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‘회사’에 귀속합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이용자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‘회사’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이용자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 대한 특허권, 저작권 및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 ‘이용고객’은 ‘서비스’의 전체 또는 일부 부분이라도 역설계하거나 다른 프로세스 또는 절차를 적용하여 ‘본인확인서비스’의 어는 부분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소스코드를 도출하면 안됩니다.

  • 제9조 (‘이용자’의 개인정보보호)
    ‘회사’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‘이용자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. 자세한 ‘회사’의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 범위 등은 ‘회사’ 대표 홈페이지(www.cardcert.co.kr)에서 제공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제10조 (손해배상)
    ‘회사’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과 관련 하여 ‘이용자’에게 발생한 ‘회사’측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손해를 제외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• 제11조 (면책)

    • 1.

      ‘회사’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회사’는 "이용자" 또는 제3자 측의 사정으로 인한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의 장애 및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회사’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‘이용자’가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‘본인확인서비스’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  • 4.

      ‘회사’는 ‘이용자’가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  • 5.

      ‘회사’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의 장애 및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  • 6.

     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사용자계정이 정지되거나,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  • 제1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  • 1.

      ‘회사’는 본 약관을 ‘회사’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‘이용자’가 쉽게 알 수 있도록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화면에 공개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 됩니다.

    • 2.

      ‘회사’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‘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’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회사’가 약관을 변경,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 화면에 공개합니다. 다만 ‘이용자’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이 포함된 약관의 변경이 있는 경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 14일 이전부터 공개합니다.

    • 4.

      ‘이용자’는 본 약관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이용 화면에서 본 약관에 동의 표시를 하지 않음으로써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5.

      약관 변경 후 ‘이용자’가 ‘본인확인서비스’에 사용시 약관의 모든 조건에 동의 및 적용하는 것으로 간주 합니다.

    • 6.

      ‘이용자’ 또는 ‘사이트’가 이 약관의 내용(약관 변경시 변경된 내용 포함)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‘회사’는 일체 책임 지지 않습니다.

    • 7.

      ‘회사’의 약관은 개인정보보호 등을 규정한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범위 내에서만 유효합니다.

  • 제13조 (약관 외 준칙)

    • 1.

    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    • 2.

      본 약관의 일부가 무효 또는 시행할 수 없다고 간주되는 경우에도, 나머지 조항들의 효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
    • 3.

      ‘이용자’는 약관 상의 권리를 ‘회사’의 서면 동의 없이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.

  • 제14조 (관할 법원)

    • 1.

      ‘본인확인서비스’ 이용과 관련하여 ‘회사’와 ‘이용자’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‘회사’와 ‘이용자’ 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
    • 2.

     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
[부칙]
제1조 시행일
본 약관은 2019년 9월 2부터 시행합니다.